맵 개발 fetchinist님아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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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1. 레벨디자이너 정식 1.5버젼이란 라디언트 버전을 말씀하시는 건가요?
질문2. 컴파일 옵션은 꼭 그것으로 해줘야 하는건가요?
질문3. 님 홈피가 안열리던데...왜 그렇죠? -0-;;
질문4. 제가 쓰는 라디언트에서 컴파일 옵션중에 (Q3MAP2)라고 앞에 적혀있는건 무슨 뜻이죠?
질문5. 컴파이 옵션중에 -meta는 어떤 기능을 하는 옵션인가요?
이해1. 제가 초짜라서.."func_group(다른 엔티티)이나 worldspawn에 _lightmapscale을 .0125(점 앞에 0없습니다.)정도주시고"--이말이 잘 이해가 안가네요...ㅠㅠ
이거 적용하는 화면 이미지로 좀 보여주실수 있나요? -0-;;
이해2."-lightmapsize"은 어디서 어떻게 설정 하나요? 따로 설정 가능한건가요? 이것도 잘 몰겠어요...ㅠㅠ
댓글목록
^Xf^7etchini^Zs^Yt님의 댓글
^Xf^7etchini^Zs^Y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(59.♡.193.138) 작성일
먼저 라디언트는 http://zerowing.idsoftware.com/files/radiant/GtkRadiant-1.5.0.msi 여기서 받으시면 됩니다. 컴파일
옵션은 다른 것을 주어도 상관없고, 저건 그림자에 자동 폴리곤 처리가 되게끔한 기본적인 옵션입니다. 홈페이지는 제가
파일을 지워서 안뜨는거고요. q3map2는 컴파일러 이름입니다. 컴파일 옵션중 -meta는 기본옵션, 그러니까 bsp파일
(그림자, vis처리없는)을 만들어 주는 옵션입니다. 이걸 안하면 그림자같은 다른 옵션을 줄 수가 없습니다.
http://php.chol.com/~loopnow/hboard/db/img/2007_07_30_001815.jpg _lightmapscale 엔티티값 넣는 스크린샷
-lightmapsize는 'C:\Program Files\Wolfenstein - Enemy Territory\etmain\maps\맵이름' 폴더에 가보시면 라이트맵(그림자)이
있는데 이 이미지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 입니다. (_lightmapscale은 안의 그림의 크기) 컴파일 옵션 중 라이트에는 기본으로 가로 세로
256픽셀로 지정 되어 있습니다. 따로 변경 하시려면, http://php.chol.com/~loopnow/hboard/db/img/2007_07_30_001816.jpg
다음 스크린샷에서 처럼 Build - Customize... 누르셔서 해당창을 띄우시고 변경하시려는 옵션의 -lightmapsize 값을 변경하시면
됩니다. (단 2의 배수로 하셔야 합니다. 128 256 512 1024등) 그리고 참고로 앞에서도 말했지만, 컴파일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립니다.
ps. http://en.wikibooks.org/wiki/Q3Map2 q3map2 관련 메뉴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