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otA Synegh와 Ingolf의 다즐 가이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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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킬 빌드
그레이브 - 1/12/13/14
힐 - 2/6/8/9
터치 - 3/4/5/7
위브 - 10/11/16
그레이브 1렙은 초반 기습과 위급상황에서 쓰인다. 힐 1레벨은 약간의 힐과 데미지를 위해 쓴다. 터치를 먼저 다 찍어서 기습과 견제에 사용한다. 위브는 방어력이 중요해지는 중반 이후에 찍는다.
핵심 아이템
닭/바질/헤드드레스/신발/메칸/브레이서 2~3개/와드
* 브레이서 - 체력
* 메칸 - 힐 및 보조용. 메칸을 빨리 가는 것이 좋지만 초반에 같은 레인의 적이 너무 쎄면 브레이서부터 든다.
* 와드 - 레인 컨트롤, 맵 컨트롤
이후 아이템
트부/오키드/구인수/책/율
* 오키드 - 사일과 마나리젠이 있지만 만들기 어렵다.
* 율 - 이속/마나리젠/마나량/데미지에 모두 좋다.
* 트부 - 이동력과 이동속도에 좋다.
플레이 방법
초반
닭/바질/나뭇가지를 산다. 바질과 헤드드레스를 빨리 들고, 메칸즘을 서둘러 만든다.
공격 모션
다즐의 공격 모션은 빠른 편이므로 막타/디나이 타이밍 맞추기 좋다. 만약 동료 후반캐를 키우는 중이라면 크립 디나이와 적 견제에 주력한다.
레인 컨트롤
터치와 일반 공격으로 견제한다. 만약 중앙 레인이 아니라면 옆 숲에 와드를 하나 박아 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.
강한 적 상대하기
적이 강하다면 조심해서 플레이하고 동료를 키우는 데 주력한다. 적들이 특히 강하다면 터치보다 힐을 먼저 마스터한다. 그레이브는 5초간 죽지 않게 하므로, 이 것을 잘 활용한다.
다섯 가지 불문율
지형을 잘 이용한다 (숨는다)
전투시 전장에서 약간 물러서 적의 시야에서 벗어나 있는 것이 중요하다. 적의 점사를 피하고 팀을 돕도록 한다. 다즐의 기술은 모두 사정거리가 긴 편이므로 전장 앞으로 나설 필요가 없다.
위브를 효과적으로 사용한다
위브가 가장 많은 적/아군에게 영향을 미치게 사용한다. 팀 전투시 타이밍을 잘 맞춰 사용하는 것은 추가 영웅킬을 의미한다.
힐을 잘 사용한다
많은 다즐 플레이어가 혼자 물러서 있는 영웅에게 힐을 사용하곤 한다. 죽어가는 영웅을 살리기 위해 쓰는 게 아니라면, 힐의 500 전파 범위를 활용하여 가능한 많은 영웅이 체력을 회복하도록 한다. 레인에서는 힐로 아군을 회복하고 적 크립에게 데미지를 주어 막타를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.
그레이브를 써라
어떤 다즐 플레이어는 "최적의 순간" 에 그레이브를 쓰려고 아껴 둔다. 그러다간 평생 못 쓴다. 그레이브 쓰는 걸 주저하지 마라. 아군이 죽을 거 같으면 그레이브를 바로 써서 도망갈 수 있게 한다.
동료들이 킬을 먹게 해라
적 영웅을 내가 안 쳐도 죽을 상황이라면 동료들이 죽이게 해라. 아무도 보조영웅이 다 죽이고 다니는 걸 좋아하지 않고, 다즐은 골드가 그렇게 중요한 영웅이 아니다. 팀 플레이어가 최고의 플레이어다.
몇몇 알아둘 만한 코멘트들
아군에 메칸즘이 있다면 책을 드는 것도 좋다.
초반이 정말 힘들었다면 메칸즘을 건너뛸 수도 있다.
그레이브 - 1/12/13/14
힐 - 2/6/8/9
터치 - 3/4/5/7
위브 - 10/11/16
그레이브 1렙은 초반 기습과 위급상황에서 쓰인다. 힐 1레벨은 약간의 힐과 데미지를 위해 쓴다. 터치를 먼저 다 찍어서 기습과 견제에 사용한다. 위브는 방어력이 중요해지는 중반 이후에 찍는다.
핵심 아이템
닭/바질/헤드드레스/신발/메칸/브레이서 2~3개/와드
* 브레이서 - 체력
* 메칸 - 힐 및 보조용. 메칸을 빨리 가는 것이 좋지만 초반에 같은 레인의 적이 너무 쎄면 브레이서부터 든다.
* 와드 - 레인 컨트롤, 맵 컨트롤
이후 아이템
트부/오키드/구인수/책/율
* 오키드 - 사일과 마나리젠이 있지만 만들기 어렵다.
* 율 - 이속/마나리젠/마나량/데미지에 모두 좋다.
* 트부 - 이동력과 이동속도에 좋다.
플레이 방법
초반
닭/바질/나뭇가지를 산다. 바질과 헤드드레스를 빨리 들고, 메칸즘을 서둘러 만든다.
공격 모션
다즐의 공격 모션은 빠른 편이므로 막타/디나이 타이밍 맞추기 좋다. 만약 동료 후반캐를 키우는 중이라면 크립 디나이와 적 견제에 주력한다.
레인 컨트롤
터치와 일반 공격으로 견제한다. 만약 중앙 레인이 아니라면 옆 숲에 와드를 하나 박아 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.
강한 적 상대하기
적이 강하다면 조심해서 플레이하고 동료를 키우는 데 주력한다. 적들이 특히 강하다면 터치보다 힐을 먼저 마스터한다. 그레이브는 5초간 죽지 않게 하므로, 이 것을 잘 활용한다.
다섯 가지 불문율
지형을 잘 이용한다 (숨는다)
전투시 전장에서 약간 물러서 적의 시야에서 벗어나 있는 것이 중요하다. 적의 점사를 피하고 팀을 돕도록 한다. 다즐의 기술은 모두 사정거리가 긴 편이므로 전장 앞으로 나설 필요가 없다.
위브를 효과적으로 사용한다
위브가 가장 많은 적/아군에게 영향을 미치게 사용한다. 팀 전투시 타이밍을 잘 맞춰 사용하는 것은 추가 영웅킬을 의미한다.
힐을 잘 사용한다
많은 다즐 플레이어가 혼자 물러서 있는 영웅에게 힐을 사용하곤 한다. 죽어가는 영웅을 살리기 위해 쓰는 게 아니라면, 힐의 500 전파 범위를 활용하여 가능한 많은 영웅이 체력을 회복하도록 한다. 레인에서는 힐로 아군을 회복하고 적 크립에게 데미지를 주어 막타를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.
그레이브를 써라
어떤 다즐 플레이어는 "최적의 순간" 에 그레이브를 쓰려고 아껴 둔다. 그러다간 평생 못 쓴다. 그레이브 쓰는 걸 주저하지 마라. 아군이 죽을 거 같으면 그레이브를 바로 써서 도망갈 수 있게 한다.
동료들이 킬을 먹게 해라
적 영웅을 내가 안 쳐도 죽을 상황이라면 동료들이 죽이게 해라. 아무도 보조영웅이 다 죽이고 다니는 걸 좋아하지 않고, 다즐은 골드가 그렇게 중요한 영웅이 아니다. 팀 플레이어가 최고의 플레이어다.
몇몇 알아둘 만한 코멘트들
아군에 메칸즘이 있다면 책을 드는 것도 좋다.
초반이 정말 힘들었다면 메칸즘을 건너뛸 수도 있다.
썩어가는 것들은 시간을 두려워하지 시간이 널 데려가 너를 늙고 지치게만들어,
익어가는 것들은 시간을 필요로하지 시간과 더불어 더 깊어지고 숙성하리라.
널 움직이는건 처벌에 대한 두려움이야 규정과 제한들이 거미줄처럼 너를 옥죄고,
나를 이끄는건 생산에 대한 즐거움이야 세상의 풍경들을 내 노래들로 녹여내리라.
내려와 새, 질기고 모진 억척스런 가슴으로 새. 도피를 위한 밀납의 날개는 치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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