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 [ARMWAR] 캐릭터프로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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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ODIA - RASH
![armw0002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02.png)
![armw0003_copy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03_copy.png)
주인공답게 평균적으로 괜찮은 녀석.
성질이 급하던 전투경험이 없던간에 조종은 플레이어가 하니까 별 상관이 없다.
점프공격
![armw0070_copy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70_copy.png)
![armw0071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71.png)
![armw0078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78.png)
점프를 하면 가운데 스샷처럼 무릎에 에너지구체같은게 생기는데 여기에 판정이 있다.
그리고 공격하면 마지막 스샷처럼 빔을 분출.. 칼에 썰린것처럼 양단되는 적들.
어떻게 보면 멋있고 어떻게 생각하면 좀 웃긴 공격. 무릎관절 빔이라고 해야하나...
맨 위의 준비동작도 재미있다.
점프 아래공격(방향키↓ + 공격)
![armw0075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75.png)
역시 무릎에서.. 이번에는 대못같은걸 꺼내 찍어버린다.
기체 제작자가 무릎공격에 특별한 애착이 있는듯 한데...
어쨌든 성능면으로 본다면 역시 평범한듯 하다.
REPTOS - JUSTICE
![armw0004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04.png)
![armw0005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05.png)
유일하게 지구인이 아닌 남자. 기체 코드명도 남들은 AEX-.. 인데 혼자 SVA-.. 로 시작한다.
무슨 평화의 메신져로 왔다는데.. 전직은 아이돌그룹의 멤버가 아니었을까 하고 추측해본다.
파일럿이야 어찌되었건 알바가 아니고 어쨌든 가벼워서 마음에 드는 기체.
기본팔부터 리치가 긴것도 마음에 든다.
점프공격
![armw0083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83.png)
45도 각도로 빙글빙글 돌면서 낙하한다. 마치 달심같이.
다단히트에 데미지도 꽤 좋다.(다 맞으면)
점프 아래공격(방향키↓ + 공격)
![armw0081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81.png)
블로디아와 마찬가지로 이녀석도 무릎으로 다해먹는다.
블로디아와 별 다를게 없어보이는 공격이지만
이건 적을 찍으면 땅으로 착지하는 대신 다시 뛰어올라 재차 적을 찍을수 있다. (최대 5번)
재차 찍는 도중에 이 위의 그냥 공중공격도 가능하다.
이 두가지 공중공격이 보스전이나 급습하는 적들을 피하고 공격하는데 효과가 좋아서 역시나 마음에 든다.
이런 종류의 공격이 그냥 재밌기도 하고..
GULDIN - GRAY
![armw0006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06.png)
![armw0007_copy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07_copy.png)
관심안가는 아저씨.
그냥 구색을 맞추기 위하여 대충 때우고 넘어가기로 하자.
근데 logendary가 뭐지...
점프공격
![armw0087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87.png)
기관총을 쏜다
점프 아래공격(방향키↓ + 공격)
![armw0089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89.png)
깔아뭉겐다.
FORDY - SIREN
![armw0008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08.png)
![armw0009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09.png)
그냥 아줌마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프로필을 보니 나이가 고작 20..
기체타입도 무슨 쥬니어 클래스다.
어쨌든 유일한 여성캐릭터라는 점에서 호감을 먹고들어간다.
(그래봤자 게임엔 고철덩어리만 나오는데...)
점프공격
![armw0097_copy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97_copy.png)
![armw0101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101.png)
일단 점프를 하면 위 스샷처럼 빙글빙글 도는데 몸 전체에 판정이 있다.
각종트랩들이나 위기상황에서 탈출할때에 빛이나는 능력이다.
이때 공격을 하면 밑의 스샷처럼 톱날을 꺼내서 갈아버린다.
적을 양단하는 재미가 있지만 딱히 쓸모는 없다.
점프 아래공격(방향키↓ + 공격)
![armw0062.png](http://archive.arrstein.com/v5/data/cheditor/0606/armw0062.png)
가시돋힌 다리부분의 관절을 회전시켜 적을 밀어버린다는 느낌의 공격.
다리부분전체에 판정이 있고 다단히트.. 쓸모가 있는듯 없는듯 하다.
적어도 점프를 높게했을때는 쓰지 말자.
지금까지 캐릭터들의 프로필과 함께
각 기체간의 가장 확연한 특징이라 생각되는 점프공격을 떠들어보았다.
점프공격말고 또 하나 확 보이는 차이점이 있는데 바로 옵션무기의 총알량이다.
기체 성능점수를 보면 bullets 이라는 항목이 바로 그것...
예를들어 위 스샷들을 보면 다 똑같은 기본 옵션무기인 VULCAN을 들고 있는데
BLODIA : 50발, REPTOS : 40발, GULDIN : 60발, FORDY : 40발
이렇게 각각 차이가 나는것을 확인할수 있다.
p.s 다 아시겠지만.. 점프할때 위를 누르고 하면 높게, 아래를 누르고 하면 낮게 점프한다.
트랩이나 순간적인 위기상황때는 높은점프를, 빈틈이 있는 공중공격 시에는 낮은점프를 하는 식으로
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할 수 있다.
p.s2 쓰다가 뭔가 이상해서 보니 반말이었다. 다시 고치기도 그렇고 해서 그냥 계속 반말로 썼다.
그러니까 좀 봐주세요 흑흑
좀 피곤해서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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