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iends Forever - Real State Of Things
페이지 정보
본문
개인적으로 팬진용으로만 리뷰를 쓰기 때문에 긴 글은 잘 안쓰는 편이라서, 이 리뷰 역시 짧게 될듯하네요.^^;;
현재 일본에 있는 덕분에 일본 밴드들의 앨범 정보나 릴리즈 등을 한국에 있을 때보다 한 발 빨리 알수 있게 되었는데, 이 앨범 역시 그런 케이스 입니다. 디스크 유니온을 갔는데 우연찮게도 릴리즈날과 맞아 떨어진.
각설하고, 타운홀 레코즈의 스토어를 예전부터 지켜본 사람들이라면 이 프렌즈 포에버에 대해서 알것이다. 후쿠오카 출신의 올드스쿨 멜로딕 하드코어 밴드로, 데모 2장을 통해 일본 전국은 물론 옆 나라 한국까지 조용히 영향을 끼친 밴드가 바로 프렌즈 포에버. 기가 막힌 멜로디에 유쓰크루의 막달리는 기운!! 정규 앨범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할 듯 한데, 역시 내용물은 최고! 일본 밴드 답게 선 굵은 멜로디 보다는 아기자기한, 구석구석까지 채워져 있는 실속 있게 꾸민 곡들. 왠지 뻔하게 들릴 듯하면서도 한 번 들으면 바로바로 머릿 속에 들어오는 멜로디가 기분 나쁘지 않다.
감동적인 가사와 빵빵한 싱얼롱 레코딩 역시 눈에 들어오며, 올드스쿨 밴드들 특유의 브레잌 다운 파트가 적절히 곡 사이사이에서 들려온다.
정규 앨범의 레이아웃과 디자인은 테러 등 유명 하드코어 밴드들의 앨범을 디자인 해준 바 있는 Guav가 맡았다.
p.s. 오사카 포지 페스트에서 라이브를 보았는데 보컬의 절도 있는 라이브 액트 역시 눈여겨 볼만한 부분. 7월 1일에 다시 본다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