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enomous Concept / 324 - Split EP
페이지 정보
본문
최근 재결성을 발표한 그라인드코어 밴드 Brutal Truth 의 보컬 케빈샤프, Naplam Death 의 베이시스트 셰인엠부리와 드러머 대니헤레라, Melvins 의 기타리스트 버즈 오스본의 하드코어 펑크 프로젝트 밴드인 VC. 그리고 도쿄 출신의 그라인드/잽코어 밴드이자 굉장히 메틀릭한 파워가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해주는 324 의 스플릿입니다.
VC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너무나 대접을 못 받는듯 합니다. 이들의 데뷔작인 Retrobution Abortion 같은 경우는 하드코어 펑크/로우스래쉬/그라인드 팬이라면 개거품을 물 정도로 멋진 앨범이었죠. 초창기 캘리포니아 하드코어 펑크와 그라인드코어, SOB 의 잽코어, 디스차지의 D비트 를 섞은 듯한 격렬하면서도 베테랑 적인 짜임새의 자연스러운 펑크를 들려줬는데 이번도 변함 없습니다. 데뷔작을 즐겁게 들었다면 뭐... 다시 들어도 케빈샤프의 보컬 카리스마는 대단합니다. 이제는 연기를 하네요. 펑크도 매우 잘 어울리는 보컬입니다 그려.
324 도 멋집니다. 그라인드 밴드라고 자신들을 표현하고 있지만, 일직선적인 박살감과는 달리 메틀적인 구성과 헤비함, 그리고 무엇보다 굉장히 송라이팅에 강한 이들은 저번달에 발표한 정규작 Rebelgrind 에 이은 잽코어+메틀릭 그라인드의 공식을 완성하고 있네요. 개인적 생각인데 SOB 의 중반기와 Naplam Death 의 후기에서의 메틀 사운드로의 장점이 다 있는 멋진 밴드라고 생각됩니다.
뭐 솔직히 스플릿 답게 "재미" 로 듣는 수준입니다. VC 3곡, 324 2곡에 10분도 안되는 러닝타임은 좀 돈이 아깝지 않나 하지만 내용은 훌륭합니다. 무엇보다 직전적인 펑크/그라인드 씬에 있어서 굉장히 악곡에 신경쓰면서도 오리지널리티 팍팍 내 보내는 두 밴드의 선전에 기쁠 뿐.
HG Fact 에서 발매 되었습니다. VC 가 일본투어시에 오프닝을 섰던 324 를 맘에 들어서 스플릿을 같이 내게 되었다고 하네요.
SOB, 후기 Brutal Truth, Discharge, Dead Kennedys, Naplam Death, Skitsystem 을 좋아하신다면 강력추천. 뭐 비슷한건 아니지만, 취향에는 맞을겁니다.